안녕하세요! 자동차 세차용품 전문블로거 깜동차 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카샴푸인 도도쥬스 본투비 마일드 카샴푸에 관한 사용후기 입니다. 도도쥬스는 영국에서 시작된 디테일링 케미컬 전문 브랜드 입니다. 2007년에 설립된 도도쥬스는 젊은 디테일러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2010년에는 3개의 디테일링 어워드에 수상하였고 19개의 라인업을 보유중이며 현재도 계속 발전하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도도쥬스 내에서 가장 유명한 왁스로는 슈퍼네츄럴 왁스가 있습니다. 현재 아시아에서는 태국, 싱가폴, 호주, 한국 4개 국가에서 판매중에 있습니다. 

도도쥬스 본투비 마일드 카샴푸는 풍성한 거품으로 차체를 손상시키지 않으며, 스티커와 끈적이는 오염물을 제외한 모든 오염물질을 손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중성타입에 초고농축 카샴푸로 1:800이라는 좋은 희석비까지 갖춘 카샴푸입니다. 사용방법은 프리워시로 1차 세척 후 제품을 버킷에 1:800으로 희석하여 미트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가격은 250ml&9,900원 / 500ml&23,000원 / 1리터&42,000원 입니다. 가격은 상당히 고가에 해당되나 좋은 품질로 대한민국에서 인기가 많은 카샴푸입니다.




도도쥬스 본투비 마일드는 점성이 물처럼 흐르지 않습니다. 점성은 로션만큼은 아니지만 강한 편에 속하고 끈적한 느낌을 보여줍니다. 버킷에 1:800 수준으로 희석해주었고 고압수를 버킷에 분사하여 거품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버킷에 카샴푸를 풀어준 후 고압수를 뿌려주면 물과 샴푸가 매우 잘 섞여서 카샴푸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거품을 보았을 때 '매우 풍성하다' 라고 표현할 수는 없지만 적당한 편이고 향은 달콤한 포도향이 넘칩니다. 보통 거품이 매우 풍성한 카샴푸의 경우 윤활력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었는데 이정도 거품이면 윤활력이 괜찮은 수준에 속할거같은 느낌이 듭니다.



미트질을 해보았습니다. 역시나 윤활력에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카샴푸 중에 가장 좋은 윤활력을 가진것으로 생각됩니다. 거품은 버킷에서 보았던것과 같이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적당할 거품량을 보여줍니다. 세정력은 다른 브랜드에 비해 뛰어난 점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프리워시 단계에서 이미 대부분의 강력한 오염물들이 제거되었기 때문입니다. 본투비마일드의 굉장히 만족스러웠던 점은 윤활력도 있지만 거품이 오랜기간 마르지 않고 도장면에서 잘 견뎌준다는 것입니다. 차량을 미트질하며 직사광선에도 꽤나 노출되었지만 도장면에서 본투비 마일드의 말라버린 모습은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기존에 도장면에 올려진 LSP의 세이프 또한 확실히 지켜졌습니다. 향, 윤활력, 카샴푸가 도장면에 머무는 정도까지.. 가격이 비싼만큼 모두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준 카샴푸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