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깜동차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글로스브로 딥블랙 타이어 드레싱제의 사용후기 입니다. 이 제품은 타이어 드레싱제로 많이 쓰이지만 외부 플라스틱, 트림, 몰딩 등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고, 특히 1:1비율로 희석시 실내 플라스틱 대쉬보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굉장히 다용도로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딥블랙을 타이어에 사용한 리뷰이므로 플라스틱, 트림, 몰딩 등에 관한 리뷰는 아닙니다. 글로스브로 딥블랙은 고농도 실리콘을 사용하여 타이어, 플라스틱, 트림, 몰딩 등에 더욱 진한 검정색과 본연의 색을 표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입니다. 또한 수성기반의 제품으로써 자연스러운 광택을 보여주고 뛰어난 발림성과 건조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드레싱시 오염물로부터 방지해주는것은 물론 정전기 방지, 발수코팅, 자외선차단 그리고 고무와 플라스틱이 갈라지는것을 방지해줍니다. 글로스브로 딥블랙에 사용된 고농축 특수 나노 폴리머 소재는 표면에 오랜 기간 밀착하여 지속적인 보호력을 보여줍니다. 발림성이 뛰어나 소량만 사용하여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어 경제성에서 뛰어난 면모를 나타냅니다. 가격은 500ml 10,000원으로 매우 저렴하고 접근성 또한 좋습니다.





글로스브로 타이어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하여 작업하였고 이 제품은 층분리 현상이 있으므로 사용전 충분히 흔들어 주신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 글로스브로 딥블랙을 사용해본 결과 제조사의 설명대로 발림성은 매우 뛰어났습니다. 소량만 이용하여 드레싱하였는데 소량만으로도 한개의 타이어를 드레싱하는데 충분하였습니다. 굳이 단점을 꼽자면 드레싱시 흰색의 잔여물이 조금 남습니다. 하지만 여러번 버핑시 사라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작업 후 타이어의 상태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수성기반의 제품인만큼 타이어 본연의 자연스러운 광택을 나타내어줬습니다. 위 사진은 글로스브로 딥블랙을 사용한 후의 모습인데 어떻습니까?





위 사진은 딥블랙 적용후 6시간이 경과한 사진입니다. 또한 60km주행 후의 모습인데 딥블랙 적용 직후의 모습보다 더 매트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수성기반의 제품의 치명적인 단점인 지속력은 매우 좋지 못합니다. 제조사에서 말하길 약 3주정도의 지속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만 실제로는 더 나쁜 지속력을 보여줍니다. 셀프세차를 자주 하시는 매니아 분들에게는 좋은 제품이 될수 있겠지만 셀프세차를 자주 하시지 않는 분들은 유성기반의 제품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이상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