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 세차용품 전문 블로거 깜동차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프로스태프의 대표적인 물왁스인 워터골드CC의 리뷰입니다. 프로스태프의 워터골드CC는 일반적인 물왁스와는 다르게 Sio2가 함유된 물왁스입니다. Sio2는 유리막코팅제에 쓰이는 주요 성분중 하나인데 이것이 워터골드cc에 소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지속성에서 많이 유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워터골드cc를 줄여서 워골이라고 부릅니다. 워터골드cc는 세차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습식작업이 가능하여 세차 프로세스를 줄이고 시간도 줄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유리계 Sio2 성분으로 광택과 코팅, 동시에 강력한 발수피막을 형성하여 눈부신 비딩과 광택감을 선사하는 제품이 바로 프로스태프 워터골드cc입니다. 아까 말씀드린데로 드라잉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습식작업이 가능하기때문에 작업시간을 50% 줄일수 있는 장점이 있고 바쁜 직장인이나 여성 오너까지 손쉽게, 그리고 빨리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비딩과 쉬팅은 왠만한 고체왁스보다 뛰어나며 1회 시공만으로도 도장면의 광택을 복원해주고 5회 이상 레이어링시 유리막 코팅에 버금과는 광택과 효과를 제공합니다. 가격은 200ml&23,900원/500ml&26,500원/1리터&45,000원으로 3가지 트림으로 판매중에 있으며 무난한 가격에 속합니다.



프로스태프 워터골드cc의 색상은 우유처럼 흰색을 띄고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른 물왁스나 QD처럼 도장면에 분사 후 즉시 버핑해주면 됩니다. 저는 습식작업을 하지 않고 차량을 드라잉 후 건식작업으로 하였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 버핑을 똑바로 하지 않으면 잔사가 남아서 다음 세차시까지 제거하기 힘듭니다. 물론 세차장에 가지않고 제거할 수는 있겠지만 프리워시를 하지않고 일반적인 환경인 주차장에서 제거시 도장면의 스월과 스크레치가 생기기때문에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버핑을 신경써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로스태프 워터골드CC의 작업완료 후 사진입니다. 워터골드CC의 광택은 맑은 광과 얇은 피막감이 형성되는데 레이어링시 이 피막감이 더욱 두터워진다고 합니다. 저는 2회차까지 레이어링을 해보았는데 확실히 피막감이 두터워지는것을 느꼈습니다. 혹시 사용하신다면 레이어링을 강력 추천합니다. 모든 분들이 레이어링시 많은 만족감을 얻으셨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주의하실 점으로는 워터골드CC는 방오성이 워낙 좋아서 다른 LSP는 레이어링 되지 않으니 다른 LSP를 사용시 반드시 워터골드CC를 제거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워터골드CC의 방오성이 워낙 뛰어나기때문에 탈지제보다는 페인트클렌져 작업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워터골드CC의 단점으로는 슬릭감입니다. 소낙스BSD보다는 나은수준이지만 그래도 슬릭감이 매우 좋지 못합니다. Sio2가 함유된 대부분의 제품들이 슬릭감이 좋지 않은데 워터골드cc도 마찬가지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위 사진은 워터골드cc의 비딩사진입니다. 왠만한 고체왁스보다 뛰어난 비딩을 보여줬으며 쉬팅 또한 굉장하였습니다. 워터골드cc의 최고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간편한 작업으로 10만원, 20만원 고가의 고체왁스보다 뛰어난 비딩을 보여줍니다. 저는 이 제품을 강력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