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FC 뉴스

케인 벨라스케즈 2026년 3월에 가석방 심사 자격 획득

by 깜리부 2025. 4. 8.
반응형

케인 벨라스케즈가 캘리포니아 와스코에 위치한 와스코 주립 교도소로 이감됐다. 그는 이곳에서 본격적인 수감 생활 전 신체 및 정신 평가 등을 거친 뒤 산 켄틴이나 폴섬같은 주요 교도소로 옮겨질 예정이다. MMA 파이팅의 보도에 따르면 벨라스케즈는 2026년 3월에 가석방 심사를 받을 자격이 생긴다고 한다. 다만 교도소 내 모범적인 행동이나 특정 프로그램 참여 여부에 따라 그 시점은 더 앞당겨질 수도 있다고 전했다.

이 소식은 짧은 기간 WWE 슈퍼스타로 활동했던 그가 지난달 징역 5년형을 선고받았던 것을 기억하는 팬들과 동료 파이터들, 그리고 가족에게는 다소 위안이 될 수 있다. 벨라스케즈는 2022년 2월 자신의 아들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해리 굴라르테가 탑승한 차량을 무려 약 18km 동안 추격하며 총기를 발사한 혐의로 체포됐다. 이 과정에서 차량을 운전하던 굴라르테의 계부 폴 벤더가 총에 맞았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부상을 입었다.

벨라스케즈는 곧바로 별다른 저항 없이 체포됐고 살인미수 혐의를 포함한 다수의 중범죄 혐의로 기소됐다. 살인미수 혐의는 최대 20년에서 무기징역까지 선고 가능한 중죄다. 그는 체포 이후 약 8개월 동안 구속 상태였고, 이후 보석을 허가받아 석방되었다. 그 이후 벨라스케즈는 자택 구금 상태로 지냈으나 업무와 관련된 외출은 허용받았다.

벨라스케즈는 지난달 형량 선고에서 기존에 수감된 3년 가까운 시간을 복역 기간으로 인정받았다. 이로 인해 실질적으로는 2년만 더 복역하면 되는 셈이다. 별다른 사고나 문제 없이 수감 생활을 한다면, 내년 이맘때쯤 자유의 몸이 될 가능성도 크다. 그는 오는 4월 16일 법정에 다시 출석할 예정이다. 이 재판은 피해자에 대한 재정적 배상을 다루는 '손해배상 청구 절차'로 피해자가 입은 치료비, 상담 비용, 수입 손실, 보험 공제액 등이 포함될 수 있다. 한편 벨라스케즈의 아들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굴라르테는 현재 ‘아동 대상 외설 행위’라는 중범죄 혐의로 기소된 상태이며, 올해 6월 2일 배심원 재판을 앞두고 있다. 재판은 벤자민 윌리엄스 판사가 주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