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깜동차 입니다. 케미컬가이의 블랙왁스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해당 제품은 검정색 차량에 매우 특화되어 제작된 제품이지만 어두운 계열의 차량에는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검정색 차량을 위해 개발된 제품인만큼 검정색 차량에 사용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블랙왁스는 검정색 도장면의 깊이감과 광택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된 하이테크의 왁스로써 케미컬가이의 최신 기술들을 적극 활용하여 어두운 색상의 도장면을 한단계 위로 끌어올려준다고 합니다. 


케미컬가이의 제조 방법인 콜드 에멀젼 프로세스를 통해 만들어진 블랙왁스는 최고의 깊이감이 느껴지는 광택을 보여주고 이 독특한 에멀젼 프로세스를 통해 강한 분자 상태에서 열을 가하지 않고 보호성능이 있는 슈퍼 폴리머를 유지하면서 블랙왁스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마 방오성이 뛰어나다는것을 나타내는거 같습니다. 또한 왁스의 피막감을 위해 신세틱 폴리머도 사용되었고 이 신세틱 폴리머는 슬릭감과 왁스의 본연의 역할인 오염물질이 잘 제거되어 차량 도장면이 안전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블랙왁스는 빛을 반사시켜 자외선으로부터 변색을 막는 특별한 기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세틱 폴리머가 아주 많은 역할을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또한 친수왁스로써 물은 도장면 표면을 따라 잘 흘러내려서 드라잉 시간을 확연히 줄여주고 버킷세차든 폼세차든 빠르게 할수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블랙왁스의 특성으로는 케이스는 마치 고체왁스의 케이스같지만 실제로 열어보면

리퀴드 형식의 크림형태로 되어있습니다. 또한 케미컬가이의 UFO 어플리케이터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포 후 버핑타임은 20분으로 여유롭게 차량 전체에 도포 후 버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블랙왁스에 함께 포함되어있는 UFO 어플리케이터의 판매가격은 1세트에 2개가 들어있고 가격은 11,200원으로 디테일러들에게 매우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이 어플리케이터를 한개가 들어있으니 케미컬가이의 검정색 차량용 플래그쉽 왁스다 보니 고가의 어플리케이터를 한개를 그냥 주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어플리케이터가 UFO라고 불리는 이유는 어플리케이터의 모습이 UFO 형상을 하고 있어서 UFO어플이라고 불립니다. 기존의 모서리 부분이 거슬리는 표면에 UFO처럼 꺾이는 표면을 넣어주어서 왁스 도포시 매우 편리하게 작업이 가능하도록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또한 모서리 부분에 거슬리는 부분이 없다보니 좁은 틈새에도 작업이 매우 용이합니다. 크기는 지름 11.5CM 두께는 2.5CM로 넉넉한 크기를 보여줍니다.




블랙왁스의 도포는 매우 쉬웠습니다. 크림성분의 왁스이다보니 어플리케이터에 매우 잘 묻어났고 도포 또한 매우 쉬워서 QD만큼 쉬운 작업성을 보여줬습니다. 20분의 경화시간을 둔 후 버핑을 하였음에도 버핑이 매우 잘 됐습니다. 버핑 타월로는 케미컬가이의 극세사 타월 그린을 이용하였습니다.
실란트도 아니고 카나우바도 아닌 신세틱 폴리머를 이용하여 여름철 헤이즈에도 안전한 제품입니다.








광은 각도에 따라 다르고 매우 주관적이지만 웻룩보다는 차량의 색감이 매우 깊어지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제조사의 설명대로 깊어지는 모습입니다. 리플렉션도 매우 뛰어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범퍼부위에 작업시 정전기도 발생하지 않았고 작업성도 매우 좋지만 크림왁스의 단점인 소모량이 꽤나 많습니다.
그리고 가격대비 양도 많지않습니다. 9만원의 가격이면 더 좋은 왁스들이 이미 시중에 많기때문에 재구매의사는 아직까지 없습니다. 그리고 아주 치명적인 단점으로는 이염이 매우 심하여 장갑을 착용하지 않을시 손이 검게 변합니다. 버핑타월 또한 검게 면하는데 어플과 타월을 최대한 검은색으로 준비하여 작업하는것이 작업후 타월/어플리케이터 세척에 용이할것으로 보이고 장갑을 꼭 착용하여 손에 이염을 막는것이 중요할것으로 보입니다. 



+ Recent posts